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6Uf-0sEhccE

 

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한 초보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고민 중 쌍벽을 이루는 것이 

'무슨 언어로 입문해야 하나', '프론트엔드, 백엔드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' 일 것이다.

나 역시도 프론트엔드/백엔드 중 무엇을 먼저 공부해야 할지 고민하는 과정 중이었는데(물론 나중에는 다 하게 된다는 건 알고 있음) 

우연히 조코딩님 웹개발 5주차 강의 중 1주차가 아직 오픈되어 있어서 들어봤다.

(7/29일에 멤버쉽 구독자 전용으로 전환을 한다고 했는데 7/30일 현재에도 오픈되어 있었다)

 

 

1강 주제는 웹개발 기본 이론 강의와 HTML, Deploy다. 

3시간 분량 정도이며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라 기본 개념, 정의에 관한 내용이 한시간 반 이상 정도이고,

VS코드로 실습하는 것은 이론 강의에 비하면 많지 않고, 난이도도 굉장히 쉬워 입문자용으로 적절한 강의였다.

 

 

1주차 강의에서 배운 것
html 기본 태그의 사용법 
VScode 단축키(윈도우 기준으로 설명하셔서 따로 맥 버전을 찾아봐야 하긴 했다)

1주차 과제 - 코드카데미 html 기본코스 수료 
https://www.codecademy.com/courses/learn-html/lessons/intro-to-html/
+ 추천 코딩도장 html 

무료 css 템플릿 사이트 
https://www.free-css.com

무료 배포 사이트 
https://app.netlify.com

저작권 프리 css 페이지를 다운받아서 타이틀을 살짝 고친 다음 배포사이트에 업로드해 deploy하는 과정을 그대로 따라해보며 실습하였다.

'프론트엔드 > HTML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초 2  (0) 2022.08.08
HTML/CSS 기초  (0) 2022.07.26

+ Recent posts